회원가입

  1. 1 약관동의
  2. 2 회원정보입력
  3. 3 가입완료

제 1 장 총칙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치엔원(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따봄"이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따봄”이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따봄”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따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간병사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와 별도의 간병사 회원 계약을 체결하여 간병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따봄”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따봄”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메일,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App push)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6 조(이용계약의 성립)

  1. “따봄”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고,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신청자”가 이용계약 시 “따봄”상의 본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사”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7 조(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본 조 제 1항의 가입신청서에 실제 본인의 정보와는 달리 허위 정보로 작성한 경우 “따봄”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 및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ID)”는 삭제 처리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③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 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④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⑤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제6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유형 및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8 조(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 ④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의 해지
    •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다. 제 7조 제 4항의 승낙 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 라.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 마.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②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9 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8.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5조 2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따봄”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9. 모든 이용자는 “따봄”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간병사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 ② 간병사 등록 서비스
    • ③ 간병서비스 신청 및 연결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④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 ⑤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따봄” 운영에 필요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11 조 (간병사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간병사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간병사 회원”이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와 “간병사 회원”에 대한 서비스 사용자의 평가내용을 “이용자”가 열람하고 간병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유료로 간병사에 관한 정보 열람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정보 열람 시 간병사 정보 노출 순서는 “회사” 서비스 정책 및 내부 기준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간병사 회원” 관리 및 모니터링 용도에 한하여 “간병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4. 간병사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따봄”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따봄”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12 조 (간병사 등록 서비스)

  1. 간병사 등록 서비스는 “간병사 회원”이 신원, 경력, 자격 정보, 간병요금 및 간병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가 정보를 “따봄”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간병사 회원”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며, 별도의 면담 및 “간병사 회원” 계약을 통해 “간병사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간병사 회원” 가입 약관을 확인하고 가입 신청을 함으로써 “간병사 회원” 정보의 노출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간병사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간병사 회원”의 정보 등을 “따봄”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특정 “간병사 회원”의 정보 노출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직권으로 노출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간병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따봄”에 허위 정보를 등록할 경우, 허위 정보 등록으로 인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13 조 (간병서비스 신청 및 연결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1. 간병서비스 신청 및 연결 관련 서비스는 “이용자”가 “간병사 회원”에게 직접 간병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따봄”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간병사 회원”을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간병 신청 시 등록한 정보를 SMS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해당 “간병사 회원”에게 전달하며, “간병사 회원”은 간병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간병 서비스 제공 의사가 있을 경우 해당 “이용자”의 연락처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간병사 회원”이 “이용자”의 간병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른 “간병사 회원”을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간병 신청 시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위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간병사 회원”이 “이용자”의 간병 서비스 신청을 거절하거나 아무 응답이 없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따봄”에 등록된 “간병사 회원”을 이용한 경우 해당 “간병사 회원”에 대한 평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위 평가 요청에 대해서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5. “따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간병사를 구하는 자와 “간병사 회원”을 연결하는 것을 끝으로 합니다. 연결 이후 간병 서비스 중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간병사 회원”과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6. “이용자”가 “따봄”에 등록된 “간병사 회원” 및 “회사”가 추천한 “간병사 회원”을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간병사 회원”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따봄”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회사”가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제휴사 및 제휴사의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간병사 회원”이 공개나 제공을 동의한 경우에 한해 “간병사 회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의 1항과 관련하여 제휴를 통해 제휴사 및 매체에 등록 혹은 제공 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간병사 회원”이 각 제휴사 별로 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혹은 "비동의" 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해야 합니다. 또한 제휴사이트 전체 목록을 “따봄”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제휴사 정보를 가급적 본 약관에 명시하여야 하며,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못한 제휴사 정보는 각 사이트 별 별도의 제휴사 안내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6 조(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한 간병사 정보와 간병 신청 정보 및 “따봄”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2. “이용자”는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자료의 관리와 작성은 “이용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자료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자료를 “회사”가 운영하는 같은 목적의 타 사이트에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1.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본 조의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해 줄 의무가 있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4장 책임

제 18 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그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 될 경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19 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공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신청 또는 등록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4.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이용자”가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①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②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③ 타인의 정보 도용
    •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따봄”에서 제공하는 프로필 및 개인정보(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무단 캡쳐(저장)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는 경우
    • ⑧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따봄”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⑩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 ⑪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 “회사”는 본조 8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위반한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보 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따봄”을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따봄”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제 21 조(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간병사에 관한 정보 또는 간병 신청 정보를 등록한 “이용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간병사 회원”을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간병사 회원”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손해배상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 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 1 조(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6년 4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1. 총칙

(주)에이치엔원(이하 “회사”)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점에서 수집하는 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희망ID 및 비밀번호(단, 간병사 회원의 경우 성별, 생년월일, 국적, 간병 관련 자격증 정보 등 간병서비스 제공에 관련된 사항을 추가로 수집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 간병 신청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신청자의 이름, 전화번호, 간병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이의 이름, 나이, 성별, 병명, 상태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정기 간행물 발송,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최초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5.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위탁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①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님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② 위탁처리: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①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간병 신청자와 간병사 회원이 연결된 경우,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③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④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 위탁 제공
    • 위탁 업체 : 인포뱅크(주)
    • 위탁 업무내용 : SMS 발송
    • 위탁 개인정보 항목 : 휴대폰 번호

6.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1.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주)에이치엔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에 한하며, 이용계약 종료의 경우 및 이용자가 개인정보수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 ①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 ②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 ③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간병사 회원 등록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이용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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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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